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영중앙중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1교 1특색

메인페이지 학교소개1교 1특색

1교 1특색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책읽는 학교

영어교과서 활용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신장
가. 운영목적 중학생 수준에 맞는 권장도서를 선정하여 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하여 인간적인 삶의 참모습을 재발견하게 하고,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의 정착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력을 신장하게 한다.
나. 추진방향 (1)‘책을 읽어요.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그냥 읽기만 해요’독서 타종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독서를 일상화하며 책을 가까이 하는 독서 분위기를 조성한다.
(2) 아침 독서 시간 운영 및 교과 연계 독서 활동 등 독서의 생활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여 독서의 기회를 확대한다.
(3) 권장 도서 안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양서를 선택하여 읽을 기회를 확대한다.
(4) 학교 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하여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5) 독후활동 포트폴리오로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독서 교육을 실천한다.
(6) 국어과 교과 담임은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독서 지도를 하고 독서 수행 과제를 부여한 뒤, 그 성적을 수행평가에 반영한다.
다. 운영방침 (1) 아침 자습시간 활용 : 8:30분 ~ 8:50분까지 월 ~ 금 아침 자습시간 실시(한 학기 2회 담임 점검 날인)
(2) 시상 : 책 읽기 및 독후활동(독서 포트폴리오 활용 등)을 성실하게 한 독서우수자 시상( 연간 1회, 12월(3학년 11월), 학년 당 21명 이내로 시상함)
(3) 수행평가 연계 : 국어과 수행 평가 반영
라. 기대효과 독서를 통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 아름다운 정서 함양으로 올바른 사고 능력뿐만 아니라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하게 될 것이다.